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Lesson 20. Expressing Opinions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표현 익히기

 

Unit 20 Expressing Opinions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표현 익히기

 

[주어진 의견에 대해 동의하고 지지하는 표현]

- Do you agree or disagree with the statement? 주어진 지문에 동의하나요 혹은 반대하나요?

1. I agree with the author. 나는 저자의 의견에 동의해.

2. I agree with your opinion. 나는 너의 의견에 동의해.

3. I totally agree with the suggestion. 나는 그 제안에 완전히 동의해.

 

[주어진 의견에 대해 반대하는 표현]

1. I don't agree with the writer. 나는 저자의 의견에 반대해.

2. I disagree with the girl's idea. 나는 그 소녀의 생각에 반대해.

3. I am still against the idea. 나는 여전히 그 생각에 반대해.

4. I totally disagree with James. 나는 제임스 의견에 완전 반대야.

5. I am opposed to the death penalty. 나는 사형제도에 반대해.

 

[however(그러나)를 활용한 표현]

1. However, I did not enjoy the show. 그러나 나는 그 쇼를 즐기지 못했어.

2. However, there were not many choices. 그러나 선택할 것이 많지 않았어.

3. I'm not good at sports. However, I like to watch games. 나는 운동을 잘하지는 못해. 그러나 보는 것은 좋아해.

 

[on the other hand(다른 한편)를 활용한 표현]

1. On the other hand, I like dining out. 반면, 나는 외식하는 것을 좋아해.

2. On the other hand, he is the real owner. 반면, 그가 진짜 주인이야.

3. On the other hand, he likes to cook. 반면, 그는 요리하는 것 좋아해.

 

[on the contrary(반대로)를 활용한 표현]

1. On the contrary, I enjoyed every moment. 반대로, 나는 매 순간을 즐겼어.

2. On the contrary, he is not trustworthy. 반대로 그는 믿을 만한 사람이 아니야.

3. On the contrary, she is loving and caring. 반대로 그녀는 사랑스럽고 배려가 깊어.

 

[Nevertheless(그럼에도 불구하고)를 활용한 표현]

1. Nevertheless, I didn't understand the meaning.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 의미를 이해 못했어.

2. Nevertheless, I am still in love with her.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나는 그녀를 사랑해.

3. Nevertheless, I am still grateful to you.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너에게 고마워.

 

['요약하자면'이라는 의미의 표현]

1. To sum up, I am a luck guy. 요약하면 나는 행운아야.

2. To sum up, she is the winner. 요약하면 그녀가 승자야.

3. To sum up, there are three main points. 요약하면 세 가지 중요한 요점이 있어.

 

['결론적으로'라는 의미의 표현]

1. In conclusion, I'd like to thank everybody. 결론적으로 나는 모두에게 감사하고 싶어.

2. In conclusion, everyone has equal rights. 결론적으로 모든 사람은 동등해.

3. In conclusion, you should read more books. 결론적으로 너는 더 많은 책을 읽어야 해.

 

 

 

20. Expressing Opinions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표현 익히기.pdf

블로그 이미지

H. Jay Kim

정품 남편, 정품 아빠, 정품 노예(응?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