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3강. [공통] 문장, 분사구문로 꾸미기

 

1) 분사구문의 이해

2) 분사구문 만들기

3) 분사구문으로 꾸미기


1) 분사구문의 이해

- 분사구문이란 : 분사를 사용하여 부사절을 부사구로 만든 것!

- 시간, 원인, 조건, 양보, 동시 동작, 연속 동작 등을 나타낸다.

- 접속사 & 주어를 생략한 후, 동사를 분사로 만들어 준다.

- 동사가 진행형 또는 수동태인 경우에는 be 동사를 생략한다.

- 분사구문의 시제 X

 

2) 분사구문 만들기

1. 시간

- 내가 학생이었을 때, : When I was a student

=> Being a student,

- 내가 책을 읽고 있던 도중에 : While I was reading a book

=> Reading a book

2. 원인

- 그는 일로 피곤했기 때문에 : Because he was tired from work

=> Tired from work

- 그녀는 자동차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 Because she has a car

=> Having a car

3. 조건

- 만약 당신이 열심히 일을 한다면 : If you work hard

=> Working hard

- 만약 당신이 TV를 많이 본다면 : If you watch much TV,

=> Watching much TV,

4. 양보

- 비록 나는 일찍 일어 났지만 : Although I woke up early,

=> Waking up early,

- 비록 그는 무례하지만 : Although he is rude,

=> Being rude,

5. 동시 동작 및 연속 동작

- 나는 그곳에 앉아서 노을을 바라봤어요. : I sat there and watched the sunset.

=> I sat there watching the sunset.

- 나는 집을 떠나서 호텔에 두시에 도착했어요. : I left home and arrived at the hotel at 2.

=> I left home arriving at the hotel at 2.

6. 비인칭 독립 분사구문

- 솔직히 말해서 : Frankly speaking,

- 일반적으로 말해서 : Generally speaking,

- 간단히 말해서 : Briefly speaking,

- 엄격하게 말해서 : Strictly speaking,

 

3) 분사구문으로 꾸미기

- 내가 학생이었을 때 나는 인기가 있었어요.

=> When I was a student, I was popular.

=> Being a student, I was popular.

- 만약 당신이 열심히 일을 한다면, 당신은 더 많은 돈을 벌거에요.

=> If you work hard, you will make more money.

=> Working hard, you will make more money.

블로그 이미지

H. Jay Kim

정품 남편, 정품 아빠, 정품 노예(응?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