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7강. [3형식] 목적어, 관계사로 꾸미기

 

1) 3형식으로 말하기 리뷰

2) 관계사의 이해

3) 3형식 목적어 관계사로 꾸미기


1) 3형식으로 말하기 리뷰 

1. 프레드는 혼자서 어떻게 타이어를 바꾸는지를 알아내야만 했어요.

-> Fred had to figure out how to change the tire by himself.

2. 에이미는 프레드가 그녀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는지를 봤어요.

-> Amy saw how had Fred was trying to impress her.

 

2) 관계사의 이해 

1. 나는 소년을 알아요. 그리고 그 소년은 다섯명의 누나를 가지고 있어요.

=> I know a boy. And the boy has 5 sisters.

=> I know a boy who has 5 sisters.

2. 관계 대명사 : who, which, that, what -> 접속사 + 대명사 역할

- 나는 제임스를 사랑하는 수잔을 사랑해요.

=> I love Susan who loves James.

- 나는 내가 예전에 본 영화들은 보지 않아요.

=> I don't watch movies that I have watched before.

3. 관계 부사 : when, where, why, how -> 접속사 + 부사 역할

- 프레드는 에이미를 처음 만났던 날을 잊지 못 할거에요.

=> Fred will never forget the day when he first met Amy.

=> Fred will never forget the day he first met Amy.

=> Fred will never forget when he first met Amy.

- 나는 테드가 일하고 있는 장소로 갔어요.

=> I went to the place where Ted was working.

=> I went to the place Ted was working.

=> I went to where Ted was working.

 

3) 3형식 목적어 관계사로 꾸미기

1. 관계 대명사

-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책

=> Book that has much information

- 내가 전에 읽은 책

=> Book that I had read before

2. 관계 부사

- 내가 아바타를 봤을 때

=> the time when I watched 'Avatar'

- 그녀가 살던 곳

=> the place where she used to live

- 내가 그녀를 사랑하는 이유

=> the reason why I love her

- 내가 내 삶을 사는 방법

=> the way I live my life

=> how I live my life

블로그 이미지

H. Jay Kim

정품 남편, 정품 아빠, 정품 노예(응?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