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Lesson 8. Like/Want 동사 정복하기

 

Unit 08 Like/Want 동사

 

 

※ Like 동사의 기본의미

1. ~를 좋아하다

2. (would와 함께 쓰여) ~을 하고 싶다

3. 원하다

 

※ 오늘의 재료 : Like

A. ~를 좋아하다

1. I like fantasy novels. 나는 공상 소설을 좋아한다.

2. I like to play soccer with my friends. 나는 친구들과 축구하기를 좋아한다.

3. I like listening to music. 나는 음악 듣기를 좋아한다.

 

B. (would와 함께 쓰여) ~을 하고 싶다

1. I'd like five tickets for the movie. 영화표 5장 주세요.

2. I'd like to ask a question. 나는 질문 하나 하고 싶다.

 

C. 원하다

1. I like my coffee hot. 나는 커피는 뜨것운 것을 원해요.

2. What yould you like to have for dinner? 저녁으로 무엇을 먹기를 원하나요?

 

※ 오늘의 Phrasal Verbs

A. ~를 선호하다

1. He likes soccer more than baseball. 그는 야구보다 축구를 더 좋아한다.

2. I like tea more than coffee. 나는 커피보다 차를 더 좋아한다.

 

※ Want 동사의 기본의미

1. 원하다, 바라다

2. 필요하다

 

※ 오늘의 재료 : Want

A. 원하다, 바라다

1. I want to be a teacher when I grow up. 나는 자라서 선생님이 되고 싶다.

2. I want to help you with that. 나는 그 일을 하는 너를 도와주기를 원한다.

 

B. 필요하다

1. This flower wants watering daily. 이 꽃은 매일 물을 주어야 한다.

2. You are wanted on the phone. 당신에게 전화 왔어요.

 

※ 오늘의 Phrasal Verbs

A. 내가 원하는 것은 오직 ~이다

1. All he wants is your love. 그가 원하는 것은 오직 너의 사랑이다.

2. All I want is a new bike for Christmas. 내가 크리스마스에 원하는 것은 새 자전거 뿐이다.

 

B. 단지 ~를 하고 싶을 뿐이다.

1. I just want to say I am sorry. 단지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을 뿐이야.

2. I just want to make sure that everything is fine. 단지 모든 것이 괜찮은지 확인하고 싶을 뿐이야.

 

C. 내기 하고 싶다

1. Do you wnat to bet on who's going to win? 누가 이길지 내기 할래?

2. I don't want to bet too much money. 너무 많은 돈을 걸고 싶지는 않아.

 

 

 

08. Like, Want 동사 정복하기.pdf

 

블로그 이미지

H. Jay Kim

정품 남편, 정품 아빠, 정품 노예(응? ㅠㅠ)

,